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 것들

요즘 즐겨하는 모바일, PC 게임 추천 마피아 게임과 비슷한 '어몽 어스'!

by ^~^v 2020. 11. 20.

 

요즘 즐겨하는 모바일, PC 게임 추천 마피아 게임과 비슷한 '어몽 어스'!

 

어몽 어스는 마피아 게임과 비슷한 형식인데 보는 재미와 하는 재미 둘다 큰 게임이다.

맵은 3가지로 나뉘고 캐릭터도 꾸밀 수 있어서 꾸미는 재미와 고르는 재미도 있다. 닉네임도 설정할 수 있고 여러가지 컨셉으로 설정 할 수 있어서 더 재미있고 여러명과 같이 게임을 할 수 있어서 친구들과 함께 하기 좋은 게임이다.  어몽 어스는 버그도 생길 수 있고, 핵이 생각보다 많아서 어려울 때도 있다.

어몽어스는 캐릭터도 너무 귀여운데 단순하고 그리기 쉬워서 다양하게 변형해서 그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캐릭터가 더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 여러 게임 유튜버들이 어몽 어스를 즐겨하며 게임영상도 많이 올리고 있는 인기게임 중 하나이다. 어몽 어스는 10명까지 동시 접속해서 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서 추천하고 싶은 온라인 게임이다. 

 

게임 소개

《어몽 어스》(Among Us)는 '우리들 중에'라는 뜻이며, 미국의 게임 스튜디오 이너슬로스(InnerSloth)에서 2018년 6월 15일에 출시한 온라인 다인용 소셜 디덕션 게임이다.

모바일 버전은 무료이고, PC 버전은 유료이다.

이 게임은 우주를 주제로 한 장소에서 진행되며, 여기서 플레이어는 두 역할 중 하나를 맡게 된다. 하나는 대부분 인원을 차지하는 크루원(영어: Crewmates), 나머지 하나는 미리 플레이어 수가 정해진 임포스터(영어: Impostor)이다.

크루원의 목표는 임포스터를 식별하고 이들을 제거하거나, 지도 곳곳을 들려서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임포스터의 목표는 크루원들이 자신들의 모든 임무를 완수하기 전에 크루원들을 방해공작으로 죽이거나, 
크루원들을 임포스터의 인원 수만큼 제거해야 한다. 
다수 투표제를 통해 임포스터로 의심되는 플레이어를 게임에서 제거할 수 있다. 
모든 임포스터가 제거되거나 모든 임무가 완수되면 크루원이 이긴다. 
임포스터의 수와 크루원의 수가 동일해지거나 사보타지 공작이 해결되지 않은 상태라면 임포스터가 승리하게 되는 형태로 마피아 게임과 비슷한 게임이다.

 

어몽어스의 3명의 개발자들 - 출처: 어몽어스 홈페이지


2018년 처음 출시되었을 당시 대중의 집중을 거의 받지 못하다가 2020년 트위치 스트리머들과 유튜버들이 플레이를 하면서 인기가 상승하기 시작했다. 
특히, 2020년 여름부터 대한민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의 인기도에 대응하여 후속작 어몽 어스 2가 2020년 8월 발표되었다. 
그러나 한 달이 흐른 9월에 계획된 후속작은 취소되었고, 그 대신 개발팀은 오리지널 게임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전환하였다. 어몽 어스는 인터넷 밈에 영향을 주었으며, 온라인에서 상당한 팔로잉을 달성하였다.

어몽 어스는 협동과 배신으로 이루어진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크루원 또는 임포스터 역할을 배정받게 된다. 로컬 와이파이나 온라인 연결을 통해 최소 4명에서 최대 10명까지 플레할 수 있다.
이 플레이어들 가운데 1~3명은 각 게임마다 무작위로 임포스터로 선정되며 그 나머지는 크루원이 된다. 

게임 배경은 3개의 지도 가운데 하나이다: 우주선(The Skeld), 사령부(Mira HQ), 행성 전초기지 (Polus).

크루원은 미니게임 형태의 지도 주변을 배회하며, 완수할 임무가 주어지며 여기에는 중요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작업(예: 배선기 연결하기,쓰레기 버리기)으로 구성된다. 임포스터는 크루원들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거짓 임무 목록이 주어지며, 맵 시스템의 사보타지 능력, 벤트이동, 크루원 죽이기와 같은 능력이 주어진다. 플레이어가 죽으면 유령이 된다. 유령은 벽을 통과하는 능력이 있으나, 한정된 방법으로만 세상과 소통할 수 있으며, 다른 유령들을 제외한 이들에게는 보이지 않는다.
유령 외의 모든 플레이어들은 게임의 톱 다운 관점(위에서 아래를 보는 관점)에도 불구하고 시야각이 한정되어 있어서 차단되지 않은 일부 거리에 한해서만 다른 플레이어들을 볼 수 있다.

크루원들은 살해되기 전에 모든 임무를 완수하거나 임포스터를 모두 찾아내어 우주 밖으로 내쫓아 승리한다. 임포스터가 승리하려면 충분한 수의 크루원들을 죽여서 임포스터의 수가 크루원들의 수와 동일해지거나 사보타지 카운트다운이 끝나는 경우여야 한다. 유령의 목표는 임무를 완수하고 크루원 및 임포스터 유령 각각에 대해 사보타지를 수행함으로써 생존하는 팀원들을 도와주는 것이다. 임포스터가 사보타지를 수행할 때 모든 불이 꺼지거나 문이 닫히는 등의 일이 발생하거나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며 사보타지 공작이 해결되지 않으면 크루원들은 전원이 죽게 된다. 사보타지는 어느 사보타지 공작이 수행되는지에 따라 여러 방법으로 플레이어들에 의해 해결될 수 있다.

플레이어가 시체를 발견하면 신고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른 모든 게임 플레이가 중단되고 플레이어는 살해 주변의 증거를 기반으로 누가 임포스터인지를 논하는 전체 회의가 이루어진다. 임포스터가 누구인지 결정을 돕기 위해 각 지도에는 Skeld의 경우 감시 카메라 시스템 Mira HQ에는 도어로그, Polus에는 바이탈스 인디케이터 등 여러 추적 시스템이 존재한다. 복수투표에서 선정된 사람은 지도에서 축출되며 사망한다.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지도 상의 단추를 눌러 긴급 회의를 할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텍스트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으나 회의 중에서 생존하는 경우에만 발언이 가능하지만 유령들은 서로 대화가 가능하다. 게임이 내장 음성 대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플레이 중 디스코드와 같은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시야각, 긴급 회의와 같은 게임플레이의 여러 면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맞춤식 옵션들을 각 게임 로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우주복색, 피부색, 모자, 애완동물 등 수많은 꾸미기 옵션이 존재하며, 이것들 중 일부는 유료 다운로드 콘텐츠이다.

출처 - 위키백과

 

 

게임의 맵은 3개의 지도 가운데 하나이다: 우주선(The Skeld), 사령부(Mira HQ), 행성 전초기지 (Polus) 

11월 19일 '어몽 어스' 개발사 이너슬로스는 '어몽 어스' 공식 트윗을 통해 곧 새로운 맵이 나올 것이라며 맵의 일부분을 담은 스크린샷을 업로드했다.
스레드에서 이너슬로스는 “새로운 맵을 특별히 공개한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12월 10일 ‘더 게임 어워드’를 잘 지켜보라”고 전하며 기대감을 주기도 했다.

 ‘더 게임 어워드’는 다음달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 시상식이다. 부문별 시상식에 더해 신작 게임 공개와 축하공연도 함께 열린다. 이번에 '어몽 어스'는 ‘모바일 게임상’과 ‘멀티플레이어 게임상’ 두 부문에 후보로 지목되기도 했다.

더 게임 어워드 행사는 12월 10일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전 8시 30분에 시작된다. 

전 세계 45개 이상 동영상 플랫폼에서 시청 가능하다.

출처 - 네이버 게임 출처

 

 

댓글